세이클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방제 대상물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세이클(이하 ‘회사’ 라 한다)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의 운영자인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법률관계, 권리·의무 및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서비스: 회사가 운영 및 제공하며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해충 솔루션 및 그와 관련된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서비스’ 또는 ‘방제서비스’ 라고 한다.
- 개별계약: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이용하기 위하여 특정 대상자와 체결하는 개별계약을 말한다.
- 고객: 이 약관과 ‘회사’와 체결한 개별계약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결제를 완료한 자를 말한다.
- 이용자: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홈페이지 등 부가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한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3조 [계약기간 및 범위]
- 개별계약은 체결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단, 방제비용은 다른 약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제공한 달부터 청구된다.
- 이 약관 제16조에 따른 불가항력 또는 고객의 요청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된 경우에는 그 기간만큼 개별계약 기간은 연장된다.
- 회사와 고객은 개별계약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계약 만료일로부터 1개월 전까지 종료 여부를 통보해야 한다.
- 회사와 고객이 3항의 통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1년씩 자동 연장된다.
제4조 [방제 서비스 정의]
- 방제 서비스는 방제의 기본적인 서비스로써 방제 서비스 대상물에 대하여 개별계약서에 기재된 쥐나 해충의 서식 및 확산 방지 억제 또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으로 질병의 확산을 방지함으로써 방제 대상 시설에 방문하여 해충의 침입 여부를 확인하고 쥐나 해충을 퇴치하는 서비스와 감염병예방을 위한 소독 서비스를 말한다.
- 방제 서비스는 월1회 방문하여 제공하지만 고객과 회사가 별도 기준을 정한 경우에는 그 기준에 따라 제공한다.
- 방제 서비스는 개별계약서에 기재된 대상 서비스만을 제공한다.
- 대상 해충은 개별계약에 합의한 해충만을 대상으로 하되, 고객이 대상 해충 외 해충에 대한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상호 협의하여 비용을 산출한다.
제5조 [방제 서비스의 범위의 변경]
- 고객은 서비스 대상물의 증축, 개축, 구조 및 용도 변경, 이전 등으로 인해 개별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 제공계획의 변경이 필요한 때는 최소 15일 전까지, 회사와 미리 정한 서비스제공일자에 변경이 필요한 경우, 애초에 정한 서비스제공일로부터 최소 1일전까지 그 사실을 서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통지해야 한다. 이와 같은 사전 통지를 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거나 추가 비용 납부 이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 서비스 대상물의 변경에 따라 소요되는 추가 비용은 고객이 부담한다.
제6조 [시설 보완의 협조]
- 회사는 방제 서비스 수행에 따라 필요한 경우 서비스 대상 장소 및 주변 시설의 보완, 개선 및 필요한 조치를 고객에게 요청할 수 있다.
- 회사가 고객에게 시설 보완, 개선 및 필요한 조치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 지지 아니한다.
제7조 [장비의 설치, 변경, 철거]
- 회사는 개별계약서 상 약정된 기기를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게 설치한다. 단, 전선 작업 등 방제 대상물의 구조를 변경해야 시공이 가능한 작업은 고객이 진행한다.
- 고객의 사정 및 방제서비스 대상 시설의 여건, 주변 환경 등의 변경에 의한 장비 추가 또는 변경 건에 대해서는 고객이 해당 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 장비의 설치 및 변경, 철거 등은 고객 임의로 진행할 수 없으며, 반드시 회사에 요청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는 장비의 설치 및 변경, 철거 시에 반드시 고객과 협조하여 시설물에 대한 손상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 고객 동의 하에 진행되는 장비의 설치 및 변경 철거 시 시설물에 발생되는 손상과 회사 소속 직원 과실이 아닌 고객 또는 제3자에 의해 발생한 손상에 대해 회사는 원 상태로 복구할 하등 의무 및 책임을 면제키로 한다.
제8조 [장비의 관리]
- 회사는 장비를 점검, 보수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한다.
- 고객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수행이 가능하도록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 장비를 보존하며, 변조, 위치변경, 훼손, 비정상적인 조작 등을 해서는 안 된다.
- 제2항의 규정된 고객의 이용상 의무는 고객의 직원, 피용자에게도 적용된다.
- 고객은 제2항 또는 제3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장비를 멸실, 훼손, 분실한 경우에는 제1항에 따라 회사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배상해야 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장비의 멸실, 훼손, 분실, 기능상의 고장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은 회사에 3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무상으로 수리 및 부품 교환을 요청할 수 있다.
- 장비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고 고객은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회사에 반환한다.
제9조 [장비의 멸실, 훼손 등]
- 고객에게 제공되는 장비는 ㈜세이클이 소유권을 가지고 있으므로 회사의 상품이 분실, 도난, 파손, 화재, 재해 기타 사유(압류나 경매)로 인하여 멸실, 훼손된 경우 장비의 물품 가액을 배상하여야 하며, 배상이 완료될 때까지 회사는 추가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제10조 [양도금지 및 비밀유지]
- 고객과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이 약관 및 개별계약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할 수 없다.
- 회사는 개별계약의 체결 및 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고객의 관련 사항을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 된다.
제11조 [서비스 비용]
- 고객은 개별계약에 따라 매월 약정한 일자에 약정한 방제 비용을 회사에 지불해야 한다.
- 주소지 변경 등을 원인으로 개별계약 대상 면적이 확대될 경우 개별계약 체결 시 설명 받은 회사의 서비스 비용 기준 및 회사방침에 따라 서비스 대금이 인상된다.
- 회사는 인건비 인상과 원가 인상 등 사정변경이 있는 경우 고객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대금의 인상 등 가격변경을 할 수 있다.
- 고객의 요청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방문 서비스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에도 이 약관 제5조 제1항에 따라 고객은 해당 월의 방문 서비스대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 약정된 일자에 서비스대금의 미납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재승인 내지 재청구할 수 있다.
- 고객은 서비스대금을 결제할 카드 또는 자동이체의 정보가 변경되거나 결제방법의 변경을 원할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변경 의사를 전달하여야 하며, 결제 방법의 변경은 익월 결제부터 적용된다. 이러한 변경에 대해 통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과 법률상 책임은 고객이 부담한다.
- 자동이체를 통해 월 서비스대금을 지불한 경우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는 고객에 한하여 통합 계약서 또는 서비스대금신청서에 기재한 핸드폰 연락처로 현금영수증을 발행한다.
- 고객사유로 인하여 현금영수증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고객의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국세청에서 지정한 임의번호인 010-000-1234 로 현금영수증을 자진 발행한다. 일단 기 발행된 현금영수증에 대하여는 회사 책임사유가 없는 한, 취소 후 재 발행하지 아니한다.
- 고객의 사정 및 요청에 따라 추가 서비스하거나, 주말 · 휴일 또는 야간 서비스 진행 시 회사는 고객에게 별도의 비용을 청구하며 고객은 회사에 해당 비용을 지급하여야 한다. 비용을 지급하지 아니하면 서비스가 취소되거나 미납 처리되어 제13조 연체료에 따라 처리한다.
제12조 [방제 금액의 환불]
- 자사 사정으로 서비스를 진행하지 못하였을 경우, 요금이 기 지급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 이후 즉시 서비스가 가능한 일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고객이 희망하는 경우 다음달 서비스 비용으로 갈음한다.
- 개별계약이 중도 해지되어 제14조에 따른 위약금이 있을 경우, 회사는 잔여 서비스 대금에서 위약금을 공제하고 고객에게 환불한다. 단, 위약금 차액이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을 고객이 납부하여야 한다.
제13조 [연체료]
- 고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연속 3개월 이상 서비스대금을 연체하거나, 개별계약 종료 후 서비스 대금 및 위약금 미납분이 있는 경우, 회사는 소송제기, 기타 채무불이행 등재 등 법적 조치 및 신용정보업체 등을 통해 채권추심으로 나아갈 수 있다.
- 신용정보업체에 대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조회 이후 개인신용정보 제공동의의 철회 등 업무 처리의 경우 고객은 해당 신용정보업체를 직접 상대해야 한다.
- 제1항의 경우 연체이자율은 연6%로 한다.
제14조 [해지비용과 위약금 등]
- 최초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고객의 요청 또는 제20조 제2항 및 제3항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개별계약이 해지될 경우, 아래 항목 중 해당되는 비용(이하 ‘해지비용’이라고 함)과 제2항에서 정한 위약금을 회사에 환급 및 지급하여야 한다.
- 최초 개별계약체결시 할인 받은 비용. 단, 약정 할인비는 최초 가입시 선택한 약정 개월 수에 따라 적용된 할인금액을 사용 개월 수만큼 계산한다. (사용 개월 x 할인액). 또한, 장비 해지로 인한 위약금은 아래의 산정식에 따르되, 할인되기 이전의 표준단가로 산정이 된다 [(약정 남은 개월 수 x 월 장비 사용 가격) x 0.30]
- 최초 개별계약체결시 면제받은 설치비.
- 기타 이 이용약관과 개별계약이 정한 해지비용 전액을 회사에 환급하여야 한다.
- 위약금은 전체계약금액에서 전항의 해지비용을 제한 나머지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의 위약금이 발생한다.
- 고객의 환불요청시 회사는 위약금과 환급비용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한다.
- 최초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고객이 폐업으로 인한 해지 발생시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다. 다만 폐업 사실은 고객이 “폐업사실증명서”을 제출하여야 인정된다.
- 정기서비스 가입 후 1개월 내에 해지시 1회성 서비스로 처리되며 서비스금액도 1회성 금액으로 청구된다.
제15조 [세이클 로고 및 부착물의 사용]
- 세이클 로고 및 부착물(스티커, 인증서)은 세이클에서 제공한 부착물을 사용한다.
- 세이클과 체결한 개별계약에 따라 계약 기간이 남아있는 동안에만 세이클 로고 및 부착물을 사용할 수 있다.
- 개별계약 만료 시 부착물을 제거해야 하며, 고객 동의 하에 부착된 로고 및 부착물의 제거 시 훼손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6조 [불가항력]
- 고객 또는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상대방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하며(이하, 각호의 사유를 통보하는 당사자를 “통보 당사자”, 통보 받는 당사자를 “상대방” 이라 한다), 당해 사유가 지속되는 기간 동안 고객 및 회사는 이 약관 및 개별계약상의 의무불이행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통보당사자는 즉시 통보하지 못할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불가피한 사유가 종료한 후 즉시 상대방에게 통보해야 한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고객 또는 회사의 파업, 태업, 직장 폐쇄 등의 쟁의 행위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기타 방제 서비스 대상 지역 및 서비스 수행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환경 등의 변화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제1항 각호의 사유가 해소된 경우 통보당사자는 즉시 상대에게 서비스 재개 일시를 통보하거나 서비스 재개 요청을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 제1항 각호의 사유가 1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 통보당사자의 상대방은 통보당사자에 대한 서면을 통해 개별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17조 [손해배상]
- 회사는 서비스 제공 시 회사의 귀책으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이를 배상해야 한다.
- 다만, 아래 각 호의 사유로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 고객의 시설적 문제점 및 위생 관리의 미비점에 대한 회사의 보완 요청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이를 개선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 고객의 시설 특성상 일반인 및 외부인이 알 수 없는 사안에 대해 고객이 회사에 사전 통지를 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 개별계약대상(쥐, 바퀴, 개미) 외 다른 해충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
- 개별계약대상 해충이더라도 주변으로부터 수시, 지속적인 해충의 침입이 있어 완전 퇴치가 어렵다는 점을 회사가 계약당시 설명한 경우
- 개별계약대상 해충이더라도 외부 침입형 해충의 침입에 의한 피해로 회사가 침입 가능성을 계약당시 설명한 경우
- 고객의 관리, 감독 소홀로 인해 사람, 반려동물, 가축의 약제 섭식사고가 발생한 경우
- 회사가 고객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손해에 대한 일체의 배상금의 총액은 최대 대인 1억원, 대물 1억원으로 한다.
제18조 [분쟁 해결]
- 개별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객 센터에 문의하여 협의를 도모하고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원만한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한국 소비자원에 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할 때에는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9조 [청약 철회 및 효과]
- 방역방제 서비스, 식품안전 서비스, 장비 렌탈 서비스의 경우, 고객은 개별계약을 체결한 날 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설치 받은 날 중 늦은 날부터 14일 이내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다만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포장제외)의 멸실, 훼손, 분실된 경우나 고객이 재화 등을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하여 가치가 현저히 낮아진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다. 고객은 청약을 철회할 때까지 소비한 소모품이 있을 경우에는 이에 대한 비용을 납부하여야 한다.
- 고객은 청약을 철회한 경우 공급받은 상품을 회사에 반환하고, 회사는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고객이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나머지 대금을 고객의 계좌로 환급한다. 다만 고객이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 경우에는 회사는 결제업자에게 대금 청구 정지,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제20조 [계약의 해지]
-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때에 회사에 유선 또는 서면 통지로써 본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회사가 약정한 서비스를 소홀히 하고 있거나 소홀히 할 우려가 있어 고객이 30일의 기간을 정하여 약정한 서비스 제공 및 적합한 조치를 취할 것을 최고하였음에도 회사가 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의무사용기간이 경과한 이후, 고객이 개별계약의 유지를 바라지 않을 경우
-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때에 고객에 대한 서면통지로써 개별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고객의 도주, 행방불명 등으로 인하여 소재 파악이 불가능한 경우 통합 계약서상 기재된 주소로 계약 해지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함으로써 개별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고객이 서비스대금을 지정된 납기일 기준으로 3회 이상 연체하여 회사가 30일의 기간을 정하여 대금 지급의 이행을 최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그 기일 내에 서비스대금을 완납하지 아니한 경우
- 고객이 파산, 도주, 행방불명 등으로 서비스대금 지급 의무를 이행하지 못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고객이 회사의 의무가 아닌 사항을 요구하는 등으로 서비스 진행에 어려움을 초래하는 경우
- 그 밖에 회사가 판단하기에 당해 고객에게 정상적으로 회사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현저한 곤란함이 예상되는 경우
-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때에 즉시 개별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고객이 어음 또는 수표가 부도 되어 은행의 거래 정지 처분이 있거나 조세공과금의 체납으로 독촉 또는 체납처분을 받은 때
- 고객이 사업이 휴업 또는 폐업 되거나 회사가 해산한 때 또는 파산, 화의, 정리 등을 신청하거나 기타 신용을 상실한 때
- 고객이 상품을 제3자에게 양도, 담보제공, 처분, 임대 또는 점유를 이전한 때
- 고객이 개별계약의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의 구두 또는 서면 최고를 받고도 7일 이내에 시정하지 아니한 때
- 회사의 상품 분실, 도난, 멸실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한 때
- 고객이 서비스 수행, 고객 상담 등 업무를 수행하는 회사의 피용인 및 관계자(서비스 프로, 고객센터 상담사, 회사의 위탁을 받은 피용인 등을 포함한다)에 대하여 폭언, 폭행 등 신체적 정식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를 하거나, 업무와 무관한 반복적인 민원 제기로 회사 업무 수행에 장애를 유발한 때
제2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및 서비스 이용료 납부,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본인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의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다.
- 회사는 고객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SMS(휴대폰 문자 및 메세징서비스 등 포함), 이메일(전자우편), 텔레마케팅(TM)의 방법으로 마케팅 및 광고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 및 광고 활동은 마케팅 수신을 동의한 고객에 한하며, 해당 활동에 참여한 고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유선통보 등을 통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 회사는 고객조사나 이벤트 진행 시 또는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 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수집을 요청할 수 있다. 이 때 가입한 개인정보는 해당 서비스 제공이나 고객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는다.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고객의 사전 동의를 구한다.
-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개별계약종료일로부터 5년동안 보관할 수 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보관할 수 있다.
-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동의일로부터 2년 동안 회사의 신규 서비스와 상품의 소개, 판촉행사 안내 등의 정보를 마케팅/광고와 동일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제22조 [약관 외 준칙]
-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3조 [준거법 등]
-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됩니다.
-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고객과 회사 협의 하에 결정하되 합의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거래 관행에 의한다.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단, 변경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최소14일 이전에 회사 홈페이지에 고시한다. 또한, 고객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하여야 한다.